증평군, 옛사진 공모전 개최

[증평군] 박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1/08 [09:26]

증평군, 옛사진 공모전 개최

[증평군] 박성숙 기자 | 입력 : 2021/01/08 [09:26]

증평군, 옛사진 공모전 개최


[전북뉴스] 증평군이 증평의 옛 모습이 담긴 사진과 영상을 수집하고 있다.

증평군은 ‘증평 옛사진 공모전 – 그때, 그리고 지금’을 2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공모대상은 2000년 이전에 만들어진 필름, 사진, 앨범, 영상테이프로 증평의 경관 증평주민의 관혼상제·졸업·입학 증평 군부대와 사회단체의 활동 학교·증평역·사진관·극장·예식장·노포 주요 행사 및 기념일 등 증평의 역사와 생활상을 담은 것이다.

증평 옛사진 공모전 참여는 군청 별관 1층 증평기록관 앞 우체통에 비대면으로 방문접수 하거나, 카카오톡 채널 ‘증평기록단’혹은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자는 기록을 통해 추억을 떠올리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원본과 함께 고화질의 스캔본을 돌려받을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향후 온·오프라인 전시회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작년 8월 말 별관 1층에 기록관을 마련하고 개관기념 전시회 개최, 디지털 아카이브 구축 등 증평군의 역사와 정체성을 밝히는 작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황영희 행정과장은“증평 옛사진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기록들은 증평의 소중한 역사로 증평기록관에서 영구히 보존하겠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꽁꽁 얼어붙은 백운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