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모바일 걷기 앱 ‘워크 온’으로 건강 챙기고 선물 받고

23일까지 15일간 8만보 목표, 성공 시 선물 증정

[정읍=전북뉴스] 류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1/08 [11:03]

정읍시, 모바일 걷기 앱 ‘워크 온’으로 건강 챙기고 선물 받고

23일까지 15일간 8만보 목표, 성공 시 선물 증정

[정읍=전북뉴스] 류재희 기자 | 입력 : 2021/01/08 [11:03]

정읍시청


[전북뉴스] 정읍시가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생활 속 걷기실천 향상을 위해 모바일 걷기 플랫폼 ‘워크 온 챌린지’를 운영한다.

‘워크 온’은 자신의 걸음 수를 측정하고 걷기 챌린지를 통해 일정 걸음 수를 모으면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또, 정읍 곳곳에 숨겨진 걷기 명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를 통해 걷기를 좋아하는 다양한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다.

시에 따르면 정읍시 전체 사망원인의 10개 항목 중 80%를 차지하는 주요 원인은 만성질환이다.

또 정읍시민의 비만율은 5년 연속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시는 2019년도부터 추진한 건강 걷기 활성화 사업으로 지역사회 건강통계자료의 걷기실천율이 58.1%로 전년 대비 24.3%p 향상됐다고 밝혔다.

또한, 소상공인과의 연계 챌린지 운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이에 따라, 올해도 ‘워크 온’을 활용한 시민 건강 걷기 활성화 사업을 추진해 걷기운동을 지속적으로 장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1월 챌린지 운영은 오는 9일부터 23일까지 15일간 진행하며 80,000보 목표로 챌린지에 성공한 가입자 전원에게 건강증진 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소상공인과 연계한 혜택 제공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실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앞으로도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운영과 건강한 걷기 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며 “걷기 문화 정착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백련사(白蓮寺) 너무 일찍 핀 동백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