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농업기술센터, 겨울철 하우스 클로렐라 무료 보급

농작물 생장량 증가 및 저장성 등 효과

[금산=전북뉴스] 정은자 기자 | 기사입력 2021/01/08 [10:49]

금산군농업기술센터, 겨울철 하우스 클로렐라 무료 보급

농작물 생장량 증가 및 저장성 등 효과

[금산=전북뉴스] 정은자 기자 | 입력 : 2021/01/08 [10:49]

금산군농업기술센터, 겨울철 하우스 클로렐라 무료 보급


[전북뉴스] 금산군농업기술센터는 겨울철 하우스 농업용 클로렐라 사용을 권장하고 무료로 보급하고 있다.

클로렐라는 단백질 등 영양분이 풍부한 플랑크톤의 일종으로 5~7일간격으로 사용 시 농작물의 생장량이 증가되고 저장성에 도움을 준다.

특히 딸기, 깻잎 등 농작물에 사용시 효과가 뛰어나며 겨울철 하우스 습도가 높아 발생하는 잿빛곰팡이 병의 경우 클로렐라를 사용하면 딸기에서 병 발생이 89% 억제되는 효과도 있다.

센터 관계자는 “금성면의 딸기 재배농가에서 클로렐라 사용 후 약제비가 16% 감소하고 딸기의 당도와 저장성이 늘어나며 곰팡이 병해와 응애 발생량도 감소했다”며 “농가들도 사용을 추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농민들이 클로렐라를 활용해 상품성을 높이고 있으며 이를 브랜드화해 농산물 가치향상에 활용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공급을 원하는 군민은 배양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현장에서 재배면적에 따른 적정 공급량을 받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꽁꽁 얼어붙은 백운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