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청년농업인 단체 ‘청년 지음’농산물 나눔 봉사

[남원=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1/08 [11:10]

남원시 청년농업인 단체 ‘청년 지음’농산물 나눔 봉사

[남원=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입력 : 2021/01/08 [11:10]

 

남원시청


[전북뉴스] 남원시 청년농업인 단체 ‘청년지음’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이웃들에게 따듯한 온정을 전하고자 청년마루의 도움을 받아 시가 300만원 상당의 농산물을 8일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청년지음‘과 청년농업인 동아리의 회원들이 직접 재배한 유기농 백미, 표고버섯, 상추 등 농산물과 가공품을 지원 계층을 특정하지 않고 직접 사연을 받아 50여 가구에 전달했고 이러한 기부 활동은 힘든 상황 속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됐다.

이러한 뜻깊은 일을 계획한 ‘청년지음’ 회원들은 “현재 코로나 19로 일자리를 잃어 한 끼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는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 되고자 행사를 결정했다”고 전해왔다.

‘청년지음’은 젊은 농업인으로 구성된 비영리단체로 평소에도 연탄 나르기, 어르신을 위한 쉼터 만들기 등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해왔다.

특히 작년 코로나 19로 힘들어 하는 남원 의료원 소속 의료진들에게 약 30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을 하는 기특한 행보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모범적 청년 단체 활동을 계속 중에 있다.

한편 이런 나눔 행사에 도움을 준 청년마루는 남원시 전라북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청년소통공간으로 남원시 청년 누구나 이용 할 수 있다.

1층에는 회의실과 휴게공간을 제공하고 2층은 사무실과 스터디룸으로 활용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꽁꽁 얼어붙은 백운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