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집행부와 새해 첫 의정간담회 개최

11일 의정실서 새해 업무 추진 계획 및 주요 현안 보고 청취

[세종특별자치시=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1/12 [11:09]

세종시의회, 집행부와 새해 첫 의정간담회 개최

11일 의정실서 새해 업무 추진 계획 및 주요 현안 보고 청취

[세종특별자치시=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입력 : 2021/01/12 [11:09]

 

세종시의회, 집행부와 새해 첫 의정간담회 개최


[전북뉴스]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지난 11일 의정실에서 새해 첫 의정 간담회를 열고 새해 업무 추진 계획 및 주요 현안에 대한 보고를 청취했다.

이날 의정 간담회에서는 소상공인 긴급 재난지원금 지급과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개선 3개년 계획 등에 관한 논의가 이뤄졌다.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정부 3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한 세종시 차원의 추가 지원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의원들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차질 없이 진행해 달라고 요구했다.

또한 세종시의회는 교육청 소관 업무와 관련해 조치원중 이전 재배치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세종하이텍고 등 특성화고 학과 개편을 위한 발전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학습이 장기간 진행되고 있는 만큼 학습의 질적 저하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각적이고 세심한 교육 환경 구축을 주문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이태환 의장은 “올해는 2030년까지 계획된 행복도시 건설의 마지막 3단계에 첫 걸음을 내딛는 중요한 해”며 “지난 2014년에 수립된 ‘2030 도시기본계획’을 재정비하고 향후 20년을 내다보는 ‘2040 도시기본계획’에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기대를 충실히 반영해서 국회 세종시대와 나아가 행정수도 세종시대를 철저히 준비해나가야 한다”고 주문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꽁꽁 얼어붙은 백운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