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군민복리 증진 · 한국판 뉴딜 대응 총력

섬진강 르네상스 원년, 미래 발전사업 및 한국판 뉴딜 · 속도감 있는 핵심성과 추진

[임실=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1/12 [11:36]

임실군, 군민복리 증진 · 한국판 뉴딜 대응 총력

섬진강 르네상스 원년, 미래 발전사업 및 한국판 뉴딜 · 속도감 있는 핵심성과 추진

[임실=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입력 : 2021/01/12 [11:36]

 

임실군청


[전북뉴스] 임실군은 12일 민선 7기 후반기 역점시책 집중을 위한 부서별 주요 업무보고에 돌입했다.

군은 이날 새해 조직개편을 통해 신설된 옥정호힐링과와 관광치즈과를 시작으로 관광개발 및 경제활성화, 농업·농촌 등 분야별 업무보고를 시작했다.

이번 업무보고는 새로운 조직개편에 이어 올 상반기 정기인사를 도내에서 가장 먼저 마무리한 만큼 주요업무와 쟁점사항을 꼼꼼히 챙겨 군정목표인 ‘섬진강 르네상스 시대’를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해야 한다는 심 군수의 강한 의지가 담겨 있다.

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군정을 선제적으로 펼쳐 군민들이 평온한 일상속에 여유로움을 찾을 수 있도록 위해요소 제거와 군민복리 증진에 적극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실군은 지난해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최초 5천억원대 예산 달성, 농촌협약 시범사업·오수면 행복누리원 건립·도시재생 인정사업 등 굵직한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또한, 대통령 직속 균형위가 주관한‘2020년 균형발전사업 우수’선정, 행안부‘2020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선정, 중기부‘2020년 임실엔치즈낙농특구 우수특구’선정 등 그동안의 임실군만의 특수시책과 적극행정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군민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성과를 이루었다.

올 한 해는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연초부터 예산을 적기적소에 신속히 투입해 도시재생 및 중심지 활성화, 옥정호 명품생태관광기반 구축, 임실치즈 식품·관광 명품화, 반려동물산업 육성, 성수산 산림휴양 개발, 생활SOC 확대 등 군의 미래 발전사업은 물론, 정부 핵심사업인 한국판 뉴딜 사업 대응에도 총력을 기울일 전망이다.

보고회를 통해 심민 군수는“작년 한 해 여러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직원 모두가 하나되어 노력한 결과 크고 작은 많은 성과가 있었다”며“신축년 새해에도 그간 이뤄낸 값진 성과를 기반으로 군정 핵심성과를 속도감 있게 창출하는 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이번에 보고된 부서별 핵심사업에 대해서는 연중 지속적으로 관리와 보완, 신속한 현장행정을 통해 점검해 나가고 특히 도출된 쟁점 현안에 대해서는 중앙부처 및 관계기관 협의를 통해 신속히 해결해, 연내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 내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꽁꽁 얼어붙은 백운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