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동계조사료 사일리지제조비지원사업 추가접수

[남원=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1/12 [13:21]

남원시, 동계조사료 사일리지제조비지원사업 추가접수

[남원=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입력 : 2021/01/12 [13:21]

 

동계조사료 사일리지제조비지원사업 추가접수


[전북뉴스] 남원시가 2021년 동계조사료 사일리지제조비 지원사업을 오는 27일까지 추가신청 받는다.

조사료 사일리지제조비 지원사업이란 국산조사료의 생산·이용 활성화를 위해 조사료 전문 수확 경영체에 사료작물 수확작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농가의 기계작업비 부담을 완화하고 사료의 수급비용 절감을 목표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가라면 누구나 조사료 재배농가로 사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조사료 기계화 작업단인 경영체와 농가가 사전계약을 해 재배토지 소재의 읍면동사무소에 사업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이번 추가신청은 동계조사료로 대상작물은 이탈리안라이그라스, 호밀, 청보리 등이 해당된다.

남원시는 2020년 조사료 사일리지 제조비 지원사업에 21억원을 투자했으며 연간 조사료 총 생산량은 36천톤, 71,000개의 사일리지가 생산됐다.

남원시 축산과장은 “우리시는 축산·경종농가의 조사료 재배를 적극 장려·지원하고 있으니 많은 농가가 조사료 재배사업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소득향상 및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꽁꽁 얼어붙은 백운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