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미래식량산업의 중심. 곤충을 배우러 오세요.

2월 1일 까지, 경북농민사관학교 유용곤충활용전문가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경북=전북뉴스] 류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1/12 [13:45]

경상북도, 미래식량산업의 중심. 곤충을 배우러 오세요.

2월 1일 까지, 경북농민사관학교 유용곤충활용전문가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경북=전북뉴스] 류재희 기자 | 입력 : 2021/01/12 [13:45]

 

경상북도청


[전북뉴스] 경상북도는 1월 11일 ~ 2월 1일까지 경상북도 잠사곤충사업장에서 ‘2021년 경북농민사관학교 유용곤충활용전문가양성과정’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곤충산업에 대한 체계적 교육을 통해 곤충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미래농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개설된 ‘유용곤충활용전문가양성과정’은 2017년도에 개설되어 올해로 5기째를 맞고 있으며 지난 4년간 10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본 과정은 경상북도 잠사곤충사업장 내 지역곤충자원산업화지원센터에서 3월 ~ 11월까지 17회 124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며 유용곤충 사육기술과 산업화 방안 및 유통·마케팅 교육을 현장실습과 토론 중심으로 진행한다.

자세한 교육과정은 경북농민사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입학 자격은 경상북도 농어업인으로서 곤충산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곤충 관련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자로 곤충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입학원서 접수는 1월 11일 ~ 2월 1일까지로 경북농민사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거나 경상북도 잠사곤충사업장 방문 또는 우편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입학원서를 바탕으로 2월 15일부터 19일까지 면접을 거쳐 최종 25명을 선발해 2월 22일에 경북농민사관학교 홈페이지 공개 및 개별 통보한다.

과정 운영 및 원서접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잠사곤충사업장 화분매개곤충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상북도 잠사곤충사업장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공모사업인 곤충산업화 지원사업과 곤충 유통사업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식용곤충 표준화규모화를 위한 산업화지원시설 건립 등 곤충산업기반조성과 함께 유통분야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

김왕식 경상북도잠사곤충사업장장은 “경북도가 곤충산업의 거점으로 발돋움하고 고부가가치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개설한 본 교육과정은 현장과 접목한 실용성 있는 교육과정으로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달라”고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꽁꽁 얼어붙은 백운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