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 성과 인정받았다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군 단위 유일

[완주=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1/13 [10:42]

완주군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 성과 인정받았다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군 단위 유일

[완주=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입력 : 2021/01/13 [10:42]

 

완주군청


[전북뉴스] 완주군이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여받았다.

13일 완주군은 지난해 12월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20년 저소득층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사업에서 대상자 발굴과 사업 확대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평가는 전국 229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이 중 10개 시군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고 군단위에서는 완주군이 유일하다.

완주군보건소는 사업대상자인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을 분기별로 찾아서 지원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등 활발하게 대상자를 발굴했다.

또한, 보건소, 읍면행정복지센터, 복지로 사이트 등 온·오프라인에서도 신청할 수 있도록 연계해 저소득층 영유아 가정의 신청을 적극 독려했다.

이외에도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후원협약을 통해 대상자들에게 후원품을 전달하고 관련 홍보 및 지원 등을 활발히 펼친 점에서도 호평을 얻었다.

완주군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완주군 출산가정이 받을 수 있는 모든 혜택을 지원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꽁꽁 얼어붙은 백운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