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상권 창·폐업 현황 한 눈에 본다

[광산구=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1/13 [13:17]

우리 동네 상권 창·폐업 현황 한 눈에 본다

[광산구=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입력 : 2021/01/13 [13:17]

우리 동네 상권 창·폐업 현황 한 눈에 본다


[전북뉴스] 광산구가 구 상권정보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우리 동네 상권정보 서비스’를 15일부터 제공한다.

광산구의 이번 서비스는 구 상권 사업체의 창업·폐업 현황 정보를 제공해 지역 경제상황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한 것으로 특히 창업을 앞둔 상인들에게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우리 동네 상권정보 서비스의 내용을 들여다보면 창업현황, 폐업현황, 창업 생존율, 고객 경쟁률 4개의 주제로 연도·행정동·업종별로 창·폐업 현황을 담고 있다.

아울러 전년 대비 창·폐업 증감률을 구체적인 수치와 도표로도 보여준다.

광산구는 인허가 데이터, 통신사 유동인구 DB, 주민등록인구 데이터 등을 기초로 상권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매 분기마다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상권정보 서비스는 광산구 공공데이터 플랫폼 ‘광산imap’에서 볼 수 있다.

광산구 관계자는 “객관적인 지역 상권정보가 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함평자연생태공원, 겨울 이겨낸 "복수초, 활짝 핀 노란 꽃망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