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및 동아리 모집

2021년 활동할 청소년운영위원회, 카페지기, 청소년동아리 모집

[의왕시=전북뉴스] 김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1/13 [13:40]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및 동아리 모집

2021년 활동할 청소년운영위원회, 카페지기, 청소년동아리 모집

[의왕시=전북뉴스] 김영숙 기자 | 입력 : 2021/01/13 [13:40]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및 동아리 모집


[전북뉴스]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1년 청소년 자치기구와 청소년 동아리를 모집한다.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019년 10월에 개관해 의왕시 및 부곡동 지역 청소년들에게 미디어 활동과 메이커 활동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꿈누리카페와 같은 청소년 전용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자치기구와 청소년 동아리는 문화의집 홍보 및 운영에 주축이 되어 문화의집을 알리고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문화의집에서 끼를 발산하고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게 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라온하제’는 9세~24세 청소년 20명 이내로 모집하고 있으며 정기회의, 청소년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기관장 간담회 등의 활동을 추진하며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활동을 지원한다.

카페지기‘피치’는 14세~19세 청소년 20명 이내로 모집하며 문화의집 내 청소년 전용공간인 꿈누리카페가 청소년들의 시각에 맞게 운영될 수 있도록 카페운영에 도움을 주고 정기회의, 꿈누리카페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프로그램 기획·운영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제공한다.

청소년 동아리‘모아나’는 14세~24세 청소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댄스, 밴드, 보컬, 봉사 등 청소년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를 모집하며 문화의집에 소속된 동아리는 동아리 연습실 및 활동물품 지원, 동아리 전문 역량강화교육, 동아리 공연기회 제공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가진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꽁꽁 얼어붙은 백운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