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북극한파에 따른 상수도 동결피해 복구완료

[강릉=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1/13 [14:26]

강릉시 북극한파에 따른 상수도 동결피해 복구완료

[강릉=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입력 : 2021/01/13 [14:26]

강릉시 북극한파에 따른 상수도 동결피해 복구완료


[전북뉴스] 강릉시는 지난 며칠 동안 북극한파로 인한 상수도 동결 피해 발생에 대해 자체 점검반과 수도공사 전문 업체로 구성된 긴급복구반을 운영, 상수도 동결로 수용가의 식수 공급에 어려움이 없도록 즉시 복구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며칠 동안 북극한파가 전국적으로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강릉시도 최저기온 –17℃ 내외의 추운 날씨로 인해 지난 11일까지 수도계량기 193건, 수도관 279건 등 472건의 동파 피해가 발생한 바 있다.

현재도 한파로 인한 피해 신고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상태이다.

시 관계자는 “아직 한파특보가 해제되지 않았으므로 수용가는 수도계량기, 수도관, 보일러 배관 등은 헌 옷 등 보온재로 채우고 외부는 테이프로 밀폐 시켜 찬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한다”며 “장기간 집을 비우게 될 때는 수도꼭지를 조금 열어 물이 흐르도록 해 동파를 방지하고 수도관이 얼었을 때는 미지근한 물이나 드라이로 녹여야한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백련사(白蓮寺) 너무 일찍 핀 동백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