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온라인 슬로학교 운영

시민강사와 함께하는 슬로시티

[김해시=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1/13 [14:17]

김해시, 온라인 슬로학교 운영

시민강사와 함께하는 슬로시티

[김해시=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입력 : 2021/01/13 [14:17]

김해시청


[전북뉴스] 김해시에서는 13일 부터 온라인 슬로학교를 운영한다.

슬로학교는 슬로시티에 대한 이해와 슬로시티운동 활성화를 위해 슬로시티 시민강사가 직접 시민을 찾아가는 교육을 말한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교육이 어려워 시민들의 슬로시티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시민강사가 직접 강의하는 장면을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로 방영하는 온라인 방식의 슬로학교를 운영하게 됐다.

온라인 슬로학교는 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가야왕도 김해TV’ 를 통해 운영되며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슬로시티에 대한 4개의 주제에 대해서 시민강사 3명이 각자의 특색으로 알기 쉽고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내용을 강의한다.

온라인 슬로학교는 13일 부터 코로나 안정 시 까지 운영되며 주 단위로 주제별 릴레이식으로 영상자료가 업로드 된다.

김해시 관광과 관계자는 ‘시민강사가 직접 시민을 찾아가서 소통하는 것이 최선이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대면강의가 어려우므로 온라인 방식의 슬로시티 이해교육을 실시코자 하니 시민들께서도 슬로시티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바란다.

또 살기 좋은 도시는 한 사람 한사람의 노력과 실천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온라인 강의가 슬로시티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삶의 질 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꽁꽁 얼어붙은 백운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