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산청 고종시 ‘홍시젤리’ 정식출시

14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출시 이벤트

[산청군=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1/13 [14:18]

대한민국 대표 산청 고종시 ‘홍시젤리’ 정식출시

14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출시 이벤트

[산청군=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입력 : 2021/01/13 [14:18]

대한민국 대표 산청 고종시 ‘홍시젤리’ 정식출시


[전북뉴스] 산청군이 5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과일에 선정된 ‘산청 고종시’를 활용한 ‘홍시 젤리’를 정식 출시, 시중에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초 연중 유통이 가능하고 관광상품화가 쉬운 ‘산청 홍시 젤리’를 개발, 출시를 준비해 왔다.

군은 지난 1년간 시제품 시식과 설문조사 등을 통해 소비자 의견을 반영, 이번에 제품을 출시했다.

‘산청 홍시젤리’는 산청군농협과 지리산산청곶감작목연합회가 산엔청쇼핑몰과 산청군농협마트 등을 통해 유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은 홍시젤리 정식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14일 오전 11시부터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20%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14회 지리산산청곶감축제 온라인 이벤트 중 하나로 진행되는 이번 ‘쇼핑라이브’에서는 홍시젤리와 함께 감말랭이, 곶감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산청 홍시젤리’는 지역향토기업이자 국내 젤리제품 가공 선두주자인 ㈜신선에프앤브이가 OEM방식으로 생산한다.

산청군은 신규 고용창출과 기업매출 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산청 홍시젤리’는 최근 우수한 품질의 산청 고종시가 많이 생산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연중 유통이 가능한 감 가공품 개발에 힘쓴 결과물이다.

‘산청 홍시젤리’ 개발은 산청 고종시로 곶감과 감말랭이, 홍시 등 단순가공 상품을 생산·판매하는데 그쳤던 기존의 산업구조를 한층 고도화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가공품 생산과 더불어 관광상품화로 이어지는 6차산업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산청 고종시를 활용해 다양한 고품질 가공품을 만들기 위해 연구개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 관광상품화에도 힘쓰는 등 산청 고종시의 우수성을 연중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꽁꽁 얼어붙은 백운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