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이젠 더 평등한 여성친화도시 담금질을 시작하다

창원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주무부서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창원시 마산합포구=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1/13 [14:16]

창원시, 이젠 더 평등한 여성친화도시 담금질을 시작하다

창원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주무부서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창원시 마산합포구=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입력 : 2021/01/13 [14:16]

창원시, 이젠 더 평등한 여성친화도시 담금질을 시작하다


[전북뉴스] 창원시는 13일 시민홀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조성협의체 위원, 여성가족과 주무부서 담당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다운 여성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여성가족부로부터 2021년 2단계 여성친화도시로 재지정을 받게 된 창원시가 2025년까지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 일자리, 돌봄 및 안전 정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성가족부의 여성친화도시 컨설턴트로 활동 중인 윤금이 아산젠더포럼 대표를 초빙했다.

2025년 3단계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추진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사업추진 방향 및 목표를 설정하기 위한 전문심화 교육과 함께 여성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는 시민참여단이 참여해 창원시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성인지적 관점을 입히는 과정과 시민들의 가슴에 와 닿는 정책을 발굴하는 자유토론을 시간을 가졌다.

김남희 여성가족과장은 “15년의 중장기 프로젝트인 여성친화도시 조성은 행정에서 추진하는 일회성 사업 추진만으로 이루질 수 없다”며 “전 소속 공무원들에게 성평등의 가치를 더하고 다양한 시민들의 이야기에 귀기울여 민관협력을 통한 시민들의 일상을 파고드는 성평등정책을 추진해 2025년 3단계 여성친화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함평자연생태공원, 겨울 이겨낸 "복수초, 활짝 핀 노란 꽃망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