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농업기계 안전기술 교육생 선착순 모집

농용굴삭기, 트랙터, 승용관리기 과정

[의성군=전북뉴스] 류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1/13 [14:49]

의성군, 농업기계 안전기술 교육생 선착순 모집

농용굴삭기, 트랙터, 승용관리기 과정

[의성군=전북뉴스] 류재희 기자 | 입력 : 2021/01/13 [14:49]

의성군, 농업기계 안전기술 교육생 선착순 모집


[전북뉴스] 의성군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농기계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농업기계 안전기술 교육생을 1월 15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농용굴삭기, 트랙터·승용관리기 2개 과정으로 편성하고 농업기계에 대한 기초이론, 취급요령, 운전조작, 농작업 실습 위주의 교육을 실시해 농가 고령화와 여성농업인 증가에 따른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있다.

교육과정 및 인원은 농용굴삭기교육 6기 150명 트랙터·승용관리기 6기 150명이며 교육신청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계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할 수 있다.

교육 유효기간은 3년으로 2017년 교육 이수자는 재교육이 필요하며 트랙터·승용관리기는 농기계 안전교육을 이수 받은 자에 한해 임대가 가능하다.

한편 지난해에는 200명이 농업기계 안전교육을 신청해 180명이 교육을 이수했다.

의성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농기계 사고 예방과 농업기계화율 제고를 위한 안전교육을 교육수요에 맞춰 확대 실시해 농기계 안전사고 제로화에 힘 쓰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꽁꽁 얼어붙은 백운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