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 포항시 편 방송

지역특산물의 전국적 홍보로 판매증가 기대.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포항시=전북뉴스] 류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1/13 [14:52]

SBS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 포항시 편 방송

지역특산물의 전국적 홍보로 판매증가 기대.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포항시=전북뉴스] 류재희 기자 | 입력 : 2021/01/13 [14:52]

SBS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 포항시 편 방송


[전북뉴스] 인기리에 방영중인 SBS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 포항시편이 1월 14일 1월 21일 오후 8시 55분부터 90분간 방영된다.

요리연구가 백종원씨를 필두로 양세형, 김희철, 유병재, 김동준이 출연하는 ‘맛남의 광장’은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신메뉴를 개발해 휴게소, 철도역, 터미널 등 유동인구가 많은 만남의 장소에서 판매하는 과정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포항시와 구룡포과메기사업협동조합은 지난해 태풍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예년보다 과메기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생산자들을 위해 방송을 통한 홍보로 소비촉진을 유도하고자 SBS와 협력해 추진하게 됐으며 총 2회에 걸쳐 방송하는 이번 포항시편에서는 구룡포과메기와 함께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포항시금치’도 소개된다.

포항시는 민속명절인 설을 앞두고 지역특산물의 전국적인 홍보로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이번 방송 후 ‘구룡포과메기’와 포항시금치’ 등 지역특산물의 판매촉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며 코로나19 사태속에서 안전한 먹거리로 소비자의 밥상에 오르기 위해 대민판매를 최소화 하고 온라인 및 전화주문을 통한 비대면 판매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도 강조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바다와 바람이 만들어 낸 ‘구룡포과메기‘와 ’포항시금치‘는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 만큼 많이 드시면 코로나 극복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전 국민들의 소비 동참을 호소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함평자연생태공원, 겨울 이겨낸 "복수초, 활짝 핀 노란 꽃망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