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건강가정·다문화센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 심리 상담 제공

스트레스, 불안, 가족 문제 등 ‘찾아가는 상담’ 진행

류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21/10/29 [12:47]

정읍시 건강가정·다문화센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 심리 상담 제공

스트레스, 불안, 가족 문제 등 ‘찾아가는 상담’ 진행

류재희 기자 | 입력 : 2021/10/29 [12:47]

 

정읍시청


[전북뉴스=류재희 기자] 정읍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7일 수성동 제일서점 앞에서 시민들의 심리방역을 위한 찾아가는 길거리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시민들의 스트레스와 불안, 우울 경험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이 자신의 마음을 점검하고 심리적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길거리 부스를 찾은 시민들에게 스트레스, 불안, 우울 자가 진단과 개인 및 가족 문제에 대한 길거리 상담을 진행했다.

참여자 중 심층 상담이 필요한 경우 센터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예약접수를 진행하고, 지역사회 상담 서비스 기관에 관한 정보도 제공했다.

한 참여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와 우울감이 있었는데 전문가 상담을 통해 누구에게도 말하기 힘들었던 이야기를 털어놓고 나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고 말했다.

센터장 관계자는 “찾아가는 심리 상담을 통해 시민들이 자신의 마음을 점검하고 심리적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시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마음 방역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부부 상담, 부모·자녀 상담, 임신·출산 갈등 상담, 그 외 가족 상담 등을 연중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Duplicate entry '561316' for key 1
insert into news_report(news_uid,wdate,ip_count,read_count) values('826037','2021120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