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간단한 농업기계 수리 뚝딱뚝딱

김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1/11/04 [12:06]

순창군, 간단한 농업기계 수리 뚝딱뚝딱

김명숙 기자 | 입력 : 2021/11/04 [12:06]

 

순창군, 간단한 농업기계 수리 뚝딱뚝딱


[전북뉴스=김명숙 기자] 순창군이 지난 3일과 4일 이틀간 순창군귀농귀촌지원센터에서 관내 농업인 30명을 대상으로 전기용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용접초보자나 평소 용접을 접해보지 못한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전라북도 농식품인력개발원 박수용 강사를 초빙해 이론과 실습 교육 등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이뤄져 참여한 교육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장위현씨는 “비닐하우스, 축사 등의 철자재 사용과 농업기계 및 각종 기계장비 보유 대수가 증가함에 따라 용접 사용이 크게 늘고 있어 용접에 대한 지식이 없어 간단한 작업도 기술자를 불러 수리 함으로써 수리비에 대한 부담이 컸다”면서 “이번 용접 교육을 통하여 용접에 대한 자신감과 더욱 정교하게 용접할 수 있어 경영비 절감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용접 교육은 농업기계 수리에 꼭 필요한 기술교육으로 농업인이 주로 이용하는 농업기계 수명을 연장하고 농업인들의 작업능률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순창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용접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은 결과 향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Duplicate entry '561316' for key 1
insert into news_report(news_uid,wdate,ip_count,read_count) values('831118','202112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