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2021년 미래발전 포럼 개최

남관우 기자 | 기사입력 2021/11/05 [13:28]

장수군, 2021년 미래발전 포럼 개최

남관우 기자 | 입력 : 2021/11/05 [13:28]

 

장수군, 2021년 미래발전 포럼 개최


[전북뉴스=남관우 기자] 장수군이 장수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담론의 장을 펼쳤다.

장수군은 5일 군민회관에서 ‘장수 산업경쟁력 강화와 농가소득 증대 방안’이라는 주제로 ‘2021년 장수 미래발전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장영수 군수를 비롯한 지역 대학, 기업 관계자,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제발표와 종합토론이 이어졌다.

발표는 송재복 전북미래연구원장 좌장과 오재만 공약이행평가 군민배심원단장 사회 아래 발제자의 제안과 토론자 및 군민 간 상호소통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먼저 유대근 우석대학교 유통통상학부 명예교수가 장수군 농축산물 유통체계 구축 방안을 주제로 장수군 주요 농축산물 생산현황, 유통체계 구축을 위한 특화 농축산물에 대한 기본 설명, 장수군의 농축산물 유통경로의 다변화 및 유통조직 개발, 유통조직의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발표했다.

그 뒤를 이어 유주상 전 장수군의회 의원과 이승형 삼농연구소 소장이 장수군 농축산물 유통체계 구축 방안에 대한 보충설명과 토론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임주락 전라북도 농업기술원 박사와 강학모 산림환경과학과 교수가 장수군 치유 곤충 및 곤충 키트 사업 방안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임업 소득 확대 방안에 대해 발표했으며, 남성희 농촌진흥청 곤충양잠산업과장과 박창규 한국농수산대학 산업곤충학과 교수, 이경철 한국농수산대학 산림학과 교수, 최석원 장수군청 산림자원팀장 등이 각 발제에 대한 보충설명과 토론을 이어갔다.

장영수 군수는 “‘오늘 이 자리는 장수군의 근간이 되는 농업·농촌의 현 상황을 되돌아보고, 장수군이 어떻게 하면 산업경쟁력을 갖추고 더 잘사는 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을지 미래비전을 수립하는 너무도 중요한 상호 토론의 장”이라며 “군은 군민 여러분의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해 풍요로운 미래의 땅, 힘찬 장수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Duplicate entry '561316' for key 1
insert into news_report(news_uid,wdate,ip_count,read_count) values('832755','202112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