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미래 무주 농업 이끌 청년농업인 육성

◑4-H 회원 대상, 역량강화 과제활동 실시

[무주=전북뉴스] 남관우 기자 | 기사입력 2021/11/05 [20:54]

무주군, 미래 무주 농업 이끌 청년농업인 육성

◑4-H 회원 대상, 역량강화 과제활동 실시

[무주=전북뉴스] 남관우 기자 | 입력 : 2021/11/05 [20:54]

급격한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올바른 자세 교육

안전한 나무 재단 방법 및 장비 사용, 교육 통한 사고예방

청년4-H 회원, 화합과 협동심 다지는 기회 됐을 것

 

▲[사진] 무주군청사©전북뉴스

 

[전북뉴스=남관우 기자] 무주군 청년4-H(회장 서수영)는 지난 5일 무주군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에서 회원 역량강화 및 4-H과제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과제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청년4-H 회원 50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의 이해라는 기후변화 특강 및 도구 보관 선반 만들기과제활동을 추진하며 회원 간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특강은 황인우(전주기상지청 기상주사보) 강사가 초청해 기후변화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주제로 실시됐으며, 미래 무주 농업을 이끌 청년농업인의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농업과 접목한 기후변화 사례에 대해 자세하게 교육을 실시해 관내 청년들이 기후와 관련 심층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돼 큰 호응을 얻었다.

 

농업지원과 강소농육성 하현진 팀장은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청년4-H회원들이 화합과 협동심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라며 또한 과제활동을 하면서 올바른 장비 사용 방법을 자세하게 배우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 청년4-H회 회원들은 코로나와 함께 어우러져 생활하는 위드 코로나 국면을 맞아 슬기롭고 지혜롭게 코로나와 공존하는 무주군 청년들이 될 것을 다짐했다.

Duplicate entry '561316' for key 1
insert into news_report(news_uid,wdate,ip_count,read_count) values('833207','202112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