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자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영양만점 꾸러미 나눔 전달식

◑지원 물품은 참치, 라면, 간편 조리식품 등으로 구성

[효자5동=전북뉴스] 남관우 기자 | 기사입력 2021/11/08 [20:39]

효자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영양만점 꾸러미 나눔 전달식

◑지원 물품은 참치, 라면, 간편 조리식품 등으로 구성

[효자5동=전북뉴스] 남관우 기자 | 입력 : 2021/11/08 [20:39]

 

[사진]  효자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8일(월) 주민센터에서 취약계층 영양만점 꾸러미 나눔 전달식을 개최했다.© 전북뉴스

 

[전북뉴스=남관우 기자] 전주시 완산구 효자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장순식)는 코로나19로 인해 곤란을 겪고 있는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1월 8일 영양 강화를 위한 「영양만점꾸러미」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영양만점 꾸러미는 독거노인·장애인·한 부모 가정 등 저소득 취약계층의 결식문제 및 영양관리 소홀로 인해 생길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사업이며, 지원 물품은 참치, 라면, 간편 조리식품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각 가정마다 직접 꾸러미 전달과 함께 건강 등 안부 인사를 여쭙는 등 이웃 간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효자5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순식 위원장은 “우리가 지역사회의 주인이라는 자긍심과 공감대로 주도적으로 특화사업을 계속해서 발굴하고 소외된 이웃을 찾아 돌보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성수 효자5동장은 “도움이 필요한 곳에 늘 따뜻한 손길과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효자5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월 2명의 회원이 추가되어 현재 25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관내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매달 밑반찬 배달, 건강음료(요구르트)지원, 봄 이불, 삼계탕, 여름용품, 생필품 꾸러미 지원 등을 이웃에 전달함으로써 이웃사랑 실천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을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Duplicate entry '561316' for key 1
insert into news_report(news_uid,wdate,ip_count,read_count) values('834801','202112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