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청년 구직자 위한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청년 취업 성공을 위한 '청년사진관' 성황리 마무리

김현주 기자 | 기사입력 2021/11/10 [13:55]

남원시, 청년 구직자 위한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청년 취업 성공을 위한 '청년사진관' 성황리 마무리

김현주 기자 | 입력 : 2021/11/10 [13:55]

 

남원시청


[전북뉴스=김현주 기자] 남원시는 지난 10일 지역 청년들의 취업 성공을 위한 「청년사진관」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업 준비 중인 청년들을 위하여 남원시 청년센터 ‘청년마루’ 프로그램으로 특별 기획되었다.

구직 청년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청년사진관」은 청년들이 면접 시 자신감을 높여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신뢰감을 높이는 이미지 메이킹 특강’과 개인별 희망 직무에 어울리는 헤어와 메이크업 스타일링을 진행하고, 전문 작가가 이력서용 사진을 촬영해주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청년사진관」에 참여한 한 청년은 “매번 면접 때마다 어렵게 느껴지던 면접용 헤어와 메이크업 연출법을 배우게 되어 자신감이 생기고, 취업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다짐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원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내년에도 실시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앞으로도 청년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여 청년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uplicate entry '561316' for key 1
insert into news_report(news_uid,wdate,ip_count,read_count) values('836974','202112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