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장에서 큰 인기

김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21/11/10 [14:58]

김제시,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장에서 큰 인기

김영숙 기자 | 입력 : 2021/11/10 [14:58]

 

김제시,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장에서 큰 인기


[전북뉴스=김영숙 기자] 김제시를 비롯한 전라북도 11개 평생학습도시가 전남 순천시에서 개최된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하여 전북의 생태학습을 알리고 성황리 행사를 마무리 하였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순천시, 전라남도, 전라남도교육청,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는 ‘평생학습! 내 삶의 미래를 찾다!’라는 주제로 열린 박람회에는 전국의 351개 평생학습 관련 기관이 참여, 평생학습의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 동기를 일깨우는 축제의 장으로 순천시 생태문화교육원을 중심으로 지난 8일까지 4일간 개최되었다.

위드 코로나 방역으로 전환된 후 개최된 대규모 대면 행사였던 이번 행사에서 김제시를 비롯한 전라북도내 11개 평생학습도시(김제/진안/전주/익산/정읍/남원/군산/완주/부안/고창/무주)와 전라북도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어디서 무엇이든 우린, 학습으로 만난다!”의 주제로 전북의 다양한 생태문화를 소개하고 11개 도시별 생태학습을 DID시스템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홍보관을 꾸몄으며 김제시의 가죽키홀더 체험을 비롯하여 12개의 다채로운 체험이 행사기간동안 운영되었다.

특히, 큐브 형태의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진 전북홍보관은 독특한 부스 디자인과 학습테마로 박람회장에서 핫 이슈가 되었다. 이밖에도 김제시에서는 서각동아리의 작품전시회, 평생학습관 기타동아리의 버스킹 공연팀이 행사에 참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김제시 관계자(인재양성과장 이성문)는 “이번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해 전국의 평생학습도시 관계자들과 소통·교류의 장에 참여하여 보다 나은 학습서비스 제공을 위해 김제시와 전라북도의 평생학습을 널리 알리고 학습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Duplicate entry '561316' for key 1
insert into news_report(news_uid,wdate,ip_count,read_count) values('837176','202111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