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문화관광재단, 주민 문화예술활동 통합공유회 ‘고창문화로路’ 개최

올 한해 주민이 일군 문화예술활동 한자리에 모아 전시, 체험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 운영

남연우 기자 | 기사입력 2021/11/11 [11:36]

고창문화관광재단, 주민 문화예술활동 통합공유회 ‘고창문화로路’ 개최

올 한해 주민이 일군 문화예술활동 한자리에 모아 전시, 체험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 운영

남연우 기자 | 입력 : 2021/11/11 [11:36]

 

2021 문화예술사업 통합공유회 고창문화로路


[전북뉴스=남연우 기자] (재)고창문화관광재단이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올 한해 주민들의 문화예술활동을 전시, 체험의 형태로 공유하는 ‘2021 문화예술사업 통합공유회 고창문화로路’를 고창 문화의전당에서 갖는다.

‘고창문화로路’는 올 한해 문화를 통해 발견한 변화의 여정을 공유하고 고창 군민이 문화의 주체가 되어 △전시 △체험 △워크숍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통합공유회는 2년 연속 지원사업인 지역문화진흥원 주관 ‘지역문화 생태계 구축 통합운영’과 전북문화관광재단 주관 ‘광역‧기초재단간 문화예술교육 개발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주도형 문화활동의 결실을 한데 모아 모두를 위한 문화를 찾아 나서는 주민들의 새로운 여정의 길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버려진 옷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업사이클링 워크숍 ‘잇다 짓다’와 △고창 특유의 소통문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인생식탁×맛있는 인생’ 그리고 △주민 재능공유 체험 프로그램 ‘곳간을 풀다’ 운영을 통해 군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열기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문화예술활동 통합공유회 '고창문화로路'를 통해 각기 다른 주민의 이야기를 소개하며 고창 군민 누구나 문화의 주체가 될 수 있는 고창만의 문화 생태계가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Duplicate entry '561316' for key 1
insert into news_report(news_uid,wdate,ip_count,read_count) values('838307','202112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