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경찰서, 장애인 성폭력 피해 예방 활동 펼쳐

성폭력 피해 말해도 괜찮아요

박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1/11/11 [14:02]

익산경찰서, 장애인 성폭력 피해 예방 활동 펼쳐

성폭력 피해 말해도 괜찮아요

박성숙 기자 | 입력 : 2021/11/11 [14:02]

 

익산경찰서, 장애인 성폭력 피해 예방 활동 펼쳐


[전북뉴스=박성숙 기자] 익산경찰서는 장애인이 성폭력 피해·가해자가 되는 것을 예방하고 피해를 입었을 때 적극적으로 신고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11일 관련 단체와 함께 중증 장애인시설 덕암을 방문하여 간담회 및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방문은 익산경찰서가 익산성폭력상담소·장애인성폭력상담소, 여성의전화, 익산시장애인협회와 합동 방문단을 편성, 시설 종사자가 알아야 할 성폭력 예방 매뉴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장애인이 성폭력의 피해·가해자가 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화면과 상황극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장애인 성폭력 피해자가 피해를 입었을 때 신고하지 못하여 피해가 계속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성폭력 피해 말해도 괜찮아요”라는 주제로 피해 발생 시 종사자, 부모, 경찰관에게 피해 사실을 말할 수 있도록 예시 그림을 보여주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승현 익산경찰서장은 “장애가 있다는 이유만으로 행복과 안전에서 배제되는 일이 없도록 관내 13개 장애인시설을 방문하여 사회적 약자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Duplicate entry '561316' for key 1
insert into news_report(news_uid,wdate,ip_count,read_count) values('838444','2021120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