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교육

류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21/11/12 [12:27]

임실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교육

류재희 기자 | 입력 : 2021/11/12 [12:27]

 

임실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교육


[전북뉴스=류재희 기자] 임실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1일 임실문화원 공연장에서 읍․면 협의체 위원 및 담당공무원 60명을 대상으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집합 교육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위드 코로나로 전환되면서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교육은 익산시 왕궁면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채수훈 면장의 강의로‘민간협력을 통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읍․면 협의체 위원 역할 및 실천 전략 수립’이라는 주제로 이루어졌다.

임실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협력을 통하여 보건, 복지, 고용, 주거, 교육 등 지역주민들에게 통합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내의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민주적 의사소통 구조 확립,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 복지서비스 제공 기반 마련으로 one-stop, any-stop 서비스 제공, 지역사회 내 잠재적 복지자원 발굴 및 자원 간 연계협력으로 지역사회복지 자원의 효율적 활용체계 조성 등의 목적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그동안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해 오신 위원님들과 담당 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향후 더불어 잘 사는 임실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하여 제2의 도약을 꿈꾸는 임실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Duplicate entry '561316' for key 1
insert into news_report(news_uid,wdate,ip_count,read_count) values('839787','202112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