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동네서점과 작가와의 만남 개최

전북 연고 작가 초청강연

남관우 기자 | 기사입력 2021/11/17 [11:24]

전북도, 동네서점과 작가와의 만남 개최

전북 연고 작가 초청강연

남관우 기자 | 입력 : 2021/11/17 [11:24]

 

전북도, 동네서점과 작가와의 만남 개최


[전북뉴스=남관우 기자] 전북도청도서관이 오는 11월 24일과 25일 오후 2시 익산시에 있는 원서점에서 ‘동네서점과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한다.

전북도청도서관은 유망한 전북 연고작가를 도민에게 알리고 침체 중인 지역서점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동네서점과 작가와의 만남을 추진해왔다.

올해 동네서점과 작가와의 만남은 2회차로 진행된다. 남녀노소 모두 즐겁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작가특강(아동문학가와 함께하는 이야기 여행, 동시와 동요의 아름다운 만남)과 더불어 생동감이 넘치는 동화구연,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 낭송 등으로 구성했다.

이번 행사의 첫 번째 초청 작가인 박예분 작가는 현재 전북아동문학회장과 스토리창작지원센터 대표를 겸임 중이다. 최근 동화 ‘부엉이 방귀를 찾아라’, 그림책 ‘달이의 신랑감은 누구일까?’ 외 다수를 냈으며 활발한 작품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두 번째 초청 작가는 유정 시인이다. 동시 ‘빗방울 목걸이’ 외 2편으로 제33회 전북아동문학상을 수상했고 동시집 ‘별처럼 꽃처럼’을 출간했다. 현재 한국아동문학회, 전북문인협회, 동심문학회 회원으로서 전라북도 아동문학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그밖에 행사가 진행되는 원서점은 2020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된 향토서점이다. 최찬희 서점대표는“이번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서점이 문화융성의 진원지로서 그 역할을 다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동네서점과 작가와의 만남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북도청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uplicate entry '561316' for key 1
insert into news_report(news_uid,wdate,ip_count,read_count) values('844129','202112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