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경찰서 신동지구대, 여성 안전 보호 활동 주력

여성 1인 다수 거주지역 등 성범죄 예방 활동 힘써

박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1/11/18 [11:36]

익산경찰서 신동지구대, 여성 안전 보호 활동 주력

여성 1인 다수 거주지역 등 성범죄 예방 활동 힘써

박성숙 기자 | 입력 : 2021/11/18 [11:36]

 

익산署 신동지구대, 여성 안전 보호 활동 주력


[전북뉴스=박성숙 기자] 익산경찰서 신동지구대에서는 관내 여성안심귀갓길을 중심으로 일대 여성 1인 다수 거주지역 내 여성관련 범죄 예방을 위한 지역 안전 순찰에 힘써 주민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고 있다.

관내 대학로와 영등동 원룸 및 주택가 일대 선정하여 운영 중인 여성안심귀갓길을 중심으로 여성 주민들을 대상으로 우려되는 성범죄 및 여성1인 거주지역 내 스토킹 범죄나 데이트폭력 범죄를 예방하고자 이 지역을 집중적으로 방범진단과 가시적 순찰을 강화함으로 여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지구대장 송태석 경감은 “대학교가 위치하여 대학로를 중심으로 젊은 층의 여성들이 많이 거주하거나 이동함에 따라 여성관련 각종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치안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송승현 익산서장은 “여성을 상대로 다양한 범죄가 발생함에 따라 지역 내 여성 주민들이 생활하는 가운데 위험한 요인들이 없는 지 지속적인 점검과 보완을 실시함으로 주민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Duplicate entry '561316' for key 1
insert into news_report(news_uid,wdate,ip_count,read_count) values('845419','2021120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