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덩기덕쿵덕' 어린이 국악극 보러오세요

남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1/11/19 [12:11]

해남군, '덩기덕쿵덕' 어린이 국악극 보러오세요

남주희 기자 | 입력 : 2021/11/19 [12:11]

 

해남군, '덩기덕쿵덕' 어린이 국악극 보러오세요


[전북뉴스=남주희 기자] 해남군은 12월 9일 해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그룹 ‘루트머지’와 함께하는 어린이 국악극‘덩기덕쿵덕’공연을 선보인다.

‘덩기덕쿵덕’은 인간과 요정들이 어울리며 함께 살던 뮤직월드‘루트머지’를 배경으로 서로를 질투하던 오동나무 요정‘야금’과 대나무 요정‘죽돌’, 그리고 봉인을 지키며 인간 세상에 남아있던 하얀도깨비‘백야’와 국악을 사랑하는‘청이’청이를 좋아하는‘율이’등 5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그 중 봉인이 해제된 두 요정이‘루트머지’로 가기 위해서 잃어버린 소리를 찾아가는 모험이야기에 애니메이션과 국악 라이브 연주가 더해지며 풍성한 무대를 선보인다.

무대에 오르는 월드뮤직그룹 ‘루트머지’는 한국 전통음악을 바탕으로 다양한 음악적 요소를 결합해 모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우리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활동하고 있는 청년 국악그룹이다.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일부를 지원받아 개최한다.

군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맞춤형 공연을 준비한 만큼 마음 따뜻해지는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Duplicate entry '561316' for key 1
insert into news_report(news_uid,wdate,ip_count,read_count) values('846897','202112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