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건설과, 교통과 소관

류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21/11/22 [11:57]

대전 서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건설과, 교통과 소관

류재희 기자 | 입력 : 2021/11/22 [11:57]

 

대전 서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전북뉴스=류재희 기자] 서구의회는 19일 오전 10시부터'제266회 서구의회 제2차 정례회'회기 중 상임위원회별 4일차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도시건설위원회는 건설과, 교통과 소관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정능호 위원장은 각종 위원회의 효율적인 구성과 운영을 당부하였으며,

김경석 의원은 하수관로 정비사업 추진에 대하여 상급기관과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지역상황에 대한 명확한 파악으로 효율적인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김창관 의원은 새로 조성된 보도의 자전거도로와 인도의 구분선이 미흡하여 이용자들의 안전사고가 우려됨에 따라 보완 대책 마련을 당부하였으며, 둔산지구 보행환경 개선사업 추진 시 주민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최적의 보행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주문하였다.

최 규 의원은 주민 알권리 충족을 위해 홈페이지 현행화 및 지속적인 관리로 각종 사업에 대한 홍보가 충분히 이루어지도록 당부하였으며, 도로 파손 및 주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과적차량 단속 강화를 요구하였다. 또한 관내의 장기 무단방치 차량에 대한 대응을 지적하며, 차량 보관소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을 주문하였다.

서다운 의원은 겨울철 제설을 대비한 제설자재의 확보를 당부하였으며, 염화칼슘으로 인한 가로수 등의 식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친환경 제설제 사용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도로공사 추진 시 보행자를 배려할 수 있는 보행로 확보 및 연속성 있는 사업추진으로 주민불편 사항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Duplicate entry '561316' for key 1
insert into news_report(news_uid,wdate,ip_count,read_count) values('848223','202112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