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의회, 성희롱 등 4대 폭력 예방 교육

성 인식 및 문화 개선을 통해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 목적

남관우 기자 | 기사입력 2021/11/22 [19:09]

전라북도의회, 성희롱 등 4대 폭력 예방 교육

성 인식 및 문화 개선을 통해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 목적

남관우 기자 | 입력 : 2021/11/22 [19:09]

 

전라북도의회, 성희롱 등 4대 폭력 예방 교육


[전북뉴스=남관우 기자] 전라북도의회는 19일 의원 총회의실에서 의원과 사무처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과 가정폭력 등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 인식 및 문화 개선을 통해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나선 채현숙 유쾌한 젠더로 소장은 ‘내 삶과 업무에 성인지 감수성 적용하기’, ‘그건 결코 사소하지 않습니다’를 주제로 시청각 자료를 활용, 성희롱과 성폭력, 가정폭력과 성매매 등 다양한 사례를 설명했다.

채 소장은 “성차별과 직장 내 성희롱은 조직의 관행과 인식 및 조직 구성원의 태도와 밀접하게 관련돼 있다”며 “일상에서의 성차별, 성희롱, 성폭력 예방을 위해서는 개인이 아닌 조직 문제로 인식하고 피해자에게 공감해주며 상황에 제동을 걸어주는 조력자가 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동·노인학대, 가정폭력, 데이트폭력 등은 친밀한 관계에서의 폭력이라는 특성을 갖는다”며 “가정폭력을 묵인하거나 허용하지 않는 사회문화 조성, 가정폭력은 범죄라는 인식과 함께 예방, 조기발견 및 개입 등 우리의 관심이 폭력을 멈추게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송지용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직사회에서의 성범죄는 우리 사회에 큰 영향을 주고 국가 정책의 신뢰성에도 영향을 미치는 만큼 더 높은 도덕성이 요구된다”며 “이번 교육으로 의원은 물론 사무처 직원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Duplicate entry '561316' for key 1
insert into news_report(news_uid,wdate,ip_count,read_count) values('848973','202112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