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경찰서 신동지구대, 어린이 안전 보호 활동 전개

학교 주변 아동지킴이집 대상 어린이 보호 홍보활동 힘써

박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1/11/24 [12:18]

익산경찰서 신동지구대, 어린이 안전 보호 활동 전개

학교 주변 아동지킴이집 대상 어린이 보호 홍보활동 힘써

박성숙 기자 | 입력 : 2021/11/24 [12:18]

 

익산署 신동지구대, 어린이 안전 보호 활동 전개


[전북뉴스=박성숙 기자] 익산경찰서 신동지구대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6개소 주변 아동지킴이집으로 선정되어 학교 밖 어린이들의 안전을 보호하는 사업장을 방문하여 어린이 안전과 관련 최근 사례 및 대응요령에 대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아동안전지킴이집은 어린이들이 각종 사건이나 사고로부터 긴급대피할 수 있고 보호가 필요한 어린이들이 임시적으로 보호하는 곳으로 학교 주변 문구점이나 편의점, 약국 등이 선정되어 운영 중으로 지구대에서는 28개소 사업장을 권역별로 방문 최근 어린이 사건, 사고 관련 보호 사례와 위험해 처한 어린이 발견 시 대응요령 등을 설명하고 어린이 안전과 보호에 힘써 주시는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격려품을 전달하는 등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한 홍보활동에 힘쓰고 있다.

지구대장 송태석 경감은 “아동 안전에 관심을 가지고 마음을 써 주시는 업주분들과 함께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학교를 다닐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송승현 익산서장은 “아동 관련 다양한 사건, 사고로부터 어린이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아동안전지킴이집 운영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경찰관의 아동 보호 활동과 함께 지역 내 어린이 안전에 더욱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Duplicate entry '561316' for key 1
insert into news_report(news_uid,wdate,ip_count,read_count) values('851171','2021120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