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노인복지센터,“나에게로 떠나는 여행”노년기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 실시!2024년 하반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우울예방 프로그램 공모 선정!
|
[전북뉴스 인터넷신문=김영숙 기자]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노년기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주최하는 2024년 하반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프로그램 지원 공모전에서 전국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686개소 중 20개소 내에 선정돼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노년기에 직면하는 신체적·정서적·사회적·환경적 변화를 올바르게 인지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교육과 미술치료 등의 사회참여 활동 프로그램을 총 10회기 구성으로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참여한 우울증 고위험군 어르신들은 노년기에 겪는 우울감을 완화하고 자아존중감을 형성하며 사회적 관계 능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후세대를 위한 환경보존에 대한 이해와 함께 디지털 문화에 대한 적응력을 키우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노년기 적응력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김제노인복지센터 박경란 센터장은 “노년기에는 다양한 변화를 겪으며 상실감과 혼란스러운 마음이 가득한 시기인데,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어르신들이 제3의 전성기를 열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